VoIP 품질관리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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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체크(VoiceChecker)는 센터에서 원격으로 각 기업 또는 가정
내의 인터넷전화 사용자의 음성품질을 진단할 수 있는 VoIP 통화품질관리
솔루션입니다.

1. 센터에서 인터넷 전화 고객의 VoIP 품질 원격 진단 시스템

2. VoIP 통신 사업자를 위한 VoIP 품질 관리 솔루션

개요

관리센터에서 고객 인터넷 전화기까지의 음성품질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하여 인터넷 전화의 통화 품질을 24시간 관리합니다. 인터넷 전화 개통이나 장애발생시에도 현장에서 쓰이는 휴대용 계측장비의 도움없이 관리센터에서 통화품질을 점검하여 개통시간과 장애원인 진단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체크(VoiceChecker)는 통신사업자와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의 네트워크 관리자를 위한 최적의 인터넷 전화 품질관리 방안을 제공합니다.

구성도

주요특징

  • SLA(Service Level Agrement)를 위한 최적의 QoS(Quality of Service) 관리 지원
  • 센터에서 원격으로 사용자 전화기까지의 통화품질 진단
  • NAT를 동 사설망 환경에서도 음성품질 진단 가능
  • 장애시 인원의 현장 투입 전 빠른 장애원인 진단
  • 개통시 또는 AS시 사용자 전화기로 직접 통화품질 진단
  • 인원의 현장 투입 시 별도의 음성품질 측정장비 불필요
  • 통신사업자의 인원처리 문제의 빠른 대응 효과
  • 품질 유지 보수 관리 비용의 획기적인 절감 효과
  • 품질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품질측정 데이터 관리
  • 특정 시간대 또는 사용자에 대한 품질 측정 데이터 확인
  • 관리자편의 위주에 맞추어진 직관적인 환경 설정

사양 및 규격

제품 분류

구분 VoiceChecker Pro VoiceChecker Tracer
공동
사양
하드웨어
외관
하드웨어
사양
- 19’ 2U 랙 장착형 서버
- CPU: Dual Core 이상
- HDD: 200G 이상
- RAM: 4GB 이상
- LAN Interface: 최소 2포트 이상 지원
- OS: MS Windows 계열의 OS 지원 (Windows8 제외)
소프트웨어
기능
- SIP 기반의 인터넷 전화 음성품질 측정
- 상향과 하향에 대해 각각 통화품질 측정 지원
- 양방향 MOS, R-Fator, 패킷 지연, 지터, 패킷 손실 측정
- 스케쥴링에 의한 상시 음성 품질 측정 지원
- 음성 품질 측정 결과 데이터 수집 지원
EMS 운영
환경
- Element Management System
- VoiceChecker를 원격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
제품 별
소프트웨어 기능
- IP Loopback 방식을 통한 음성품질 측정
- 음성품질 측정을 통한 품질 관리
- 한번에 100 call 동시 테스트 지원
- 동시 양방향 음성품질 MOS, R-Factor 측정
- 패킷 지연, 지터, 패킷 손실 측정
- 상향 품질측정 결과를 ARS를 통해 고객에게 알리는 기능 지원
- 2채널 Media-Looback 방식을 통한 음성품질 측정
- PESQ 알고리즘을 이용한 음성품질
측정
- 한번에 10 call 동시 테스트 지원
- IP망과 PSTN망 연결에서의 음성 품질 - 문제 원인 진단
- 상시적으로 트렁크 게이트웨이의 포트 상태 또는 문제 모니터링

명시된 하드웨어 외관과 스펙은 성능향상을 위해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EMS 운영 환경

  • Element Management System for VoiceChecker
  • VoiceChecker를 원격 관리하기 위한 콘솔 PC용 프로그램
  • 여러 대의 VoiceChecker를 한대의 콘솔에서 설정 및 운용
  • 전체 VoIP 단말기에 대한 정보, 음성품질 측정 전체 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
  • 각 VoIP 단말기에 대한 음성품질 측정 값 MOS, Jitter, Delay, RTP 통계 제공
  • 각각의 VoIP 단말기들의 IP, Mac Address, 사용 코덱, 전화번호 정보 표시
  • 장애 원인 분석을 위한 장애원인, 메시지 별 통계, 특성 호 분석 기능 제공
  • VoIP 품질 관리 자동화를 위해 임계치 설정을 통한 알람 경고 기능 제공
  • VoIP 품질 관리를 위한 과거의 음성 품질 측정 기록 열람 기능 제공
  • 관리자 없이 자동적으로 음성품질 측정이 가능한 스케쥴링 기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