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처리 장치 감시시스템 - Call Ob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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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저버(Call Observer)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의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호처리장비의 기능 및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하는 인터넷 전화 호처리 감시시스템입니다.

1.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위한 장비의 호처리 기능 및 상태 감시

2. 호처 장애원리 진단 및 관리를 위한 솔루션

개요

인터넷전화사용에 장애가 발생한다면, 장애원인을 찾기 위해 우선 장비의 문제인지 망의 문제인지로 문제점을 분리하는 것이 장애원인 분석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콜-옵저버(Call Observer)는 장비들의 호처리 기능을 모니터하고 장애발생시에 장애원인에 대한 진단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호처리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장비의 장애를 확인하여 인터넷전화 사용들이 불편을 체감하기도 전에 예빵할 수 있습니다. 콜-옵저버(Call Observer)는 통신사업자 및 기업의 네트워크 관리자를 위한 인터넷 전화 장애관리 솔루션입니다.

구성도

주요특징

  • 소프트스위치, SBC 등의 호처리 모니터링 및 장애 감시
  • IMS(IP-Multimedia Subsystem)의 호처리 모니터링 및 장애 감시
  • 음성품질(MOS), R-Factor, 패킷 지연, 패킷 손실 모니터링
  • 호 성공율, 등록 실패 및 MOS의 임계치 설정을 통한 품질저하 알람 기능
  • 감시 서비스 호 통계 및 특정 기간 로그 검색 기능 지원
  • SMS 단문 메시지 서비스 체크 가능

사양 및 규격

제품 분류

구분 eXtreme CG eXtreme CG Security
하드웨어
외관
하드웨어
사양
- 19’ 2U 랙 장착형 서버
- CPU: Dual Core 이상
- HDD: 200G 이상
- RAM: 4GB 이상
- LAN: 10/100/1000 Ethernet x 2EA
- OS: MS Windows 계열의 OS 지원
(Windows8 제외)
- 17’ 2U 랙 장착형 서버
- CPU: Intel Dual Core CPU (2.0GHz)
- HDD: 100GB 이상
- RAM: 8GB 이상
- LAN: 10/100/1000 Ethernet x 8EA
- OS: MS Windows XP
제품 별
소프트웨어 기능
- 여러 대의 Call Observer Agent를 관리
- 여러 대의 호처리장비 상태 실시간 감시
- Call Observer Agent를 통해 호 성공률, 음성 품질, 등록 성공률 등의 데이터 정보 수집
- Register 실패, 호 성공률, 저하, 음성 품질 저하에 따른 실시간 알람
- 송신 호, 수신 호, 에러 원인, MOS, 패킷 손실, 패킷 지연, 지터, RTP 패킷 정보 실시간 표시
- SIP 시그널링 에러 원인 분석 기능
- 호처리 서버 별, 에러 형태 별 측정 분석
- 2개의 Agent가 주기적으로 호처리 장비의 호처리 상태 확인
- Call Observer Server로 결과 전송
- 호처리 장비(SSW, SBC, Centrix, IP, PBX)에 SIP 단말로 등록
- 호 성공률 및 호 실패유형, 단방향/양방향에 대한 RTP 품질 검증
(MOS, 지터, 패킷 지연, Discard 측정)
- 관리하고자 하는 호처리장비의 추가 및 변경 용이
- SMS 단문메시지(SIP 기반) 서비스 상시 체크 상스
공동
사양
EMS
운영 환경
- Element Management System
- Call Observer 시스템을 원격으로 관리하기 위한 콘솔 프로그램
- 여러 대의 소프트스위치, IP-PBX, SBC등의 호처리 상태 모니터링
- IP-Multimedia Subsystem 호 처리 상태 모니터링

명시된 하드웨어 외관과 스펙은 성능향상을 위해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EMS 운영 환경

  • Element Management System for Call Observer
  • Call Observer 시스템을 원격으로 제어 및 관리하기 위한 콘솔 프로그램
  • 여러 대의 소프트스위치, IP-PBX, SBC등의 호처리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 IP-Multimedia Subsystem 호 처리 상태 모니터링
  • 실시간으로 호처리 장비의 상태 및 테스트 진행 상황, 장애 알람 기능 제공
  • 한 화면에 모든 테스트 결과 및 진단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제공
  • VoIP 품질 관리 자동화를 위해 임계치 설정을 통한 알람 경고 기능 제공
  • 호처리 장비에 대한 선택적 로그 분석 기능 제공
  • 문제가 되는 호처리장비에 대한 호 추적 및 분석 기능
  • 관리자 없이 자동적으로 음성품질 측정이 가능한 스케줄링 기능 제공